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6월19일(수) 10:17    

인터넷타임즈 > 뉴스 > 경제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가드닝 클래스부터 미술 공방까지…패션업계, 문화 마케팅 '강화'

소규모 클래스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친밀감 형성
라이프스타일 공유하는 문화 클래스로 고객 소통 나서
2019-06-01 06:00
김유연 기자(yy9088@dailian.co.kr)
align=center>
▲ 캐리스노트 가드닝 클래스 롯데부산점.ⓒ캐리스노트


패션업계가 분야와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스킨십을 강화하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유통채널이 다변화되고 소비의 많은 부분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현실 속에서 소비
자와의 접점을 넓혀 돌파구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브랜드들은 단순히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보다는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
움을 선사하고, 이로 인한 고객과의 심리적, 물리적 거리를 가깝게 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친
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형지아이앤씨(형지I&C)가 전개하는 고감도 커리어 컨템포러리 여성복 캐리스노트
는 주요 고객층인 3545 여성들과 직접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운
영하고 있다.

캐리스노트는 지난해 4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과 함께 진행한 스타일링 클래스를 시작으로 홈 가드닝,
비즈 공예 등 여성들의 주요 관심사인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공유하는 문화 클래스를 통해 고객들과 지
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4, 5월에는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 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인 '홈
플랜테리어'를 주제로 한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했다. 플랜트 디자이너와 함께 '나만의 미니 정원'을 만
드는 시간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함께 즐기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캐리스노트
는 4월 롯데 부산점을 시작으로 매월 대표 스타샵을 선정해 시즌별 각기 다른 테마의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브랜드의 색깔을 담은 다목적 공유 공간인 '올
모스트홈쉐어'를 활용한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매듭 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마크라메' 클래스와 'DIY
향수 만들기'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또 지난 3월에는 롯데 동래점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미술 수업을 하
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는 등 분야를 넘나드는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관과 철학을 고객과 공유하는 환경 문화 마케팅도 눈에 띈다. 블랙야크가 전개
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는 복합문화공간인 '나우하우스'에서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
을 알리는 '서스테이너블 클래스(지속가능 클래스)'를 정기 운영한다. 지난 4월에는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로스 원단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 클래스를 진행하며 고객들과 지속가능한 삶의
방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밖에 스타일 아티스트 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사
를 진행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셔츠를 꾸미는 '패밀리 셔츠 클래스'를 통해 가족 참여 행사로 고객들
과 소통한 것은 물론, 남성 타겟 브랜드에서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연스럽게 입지를 넓
히는 창구 역할을 했다.

캐리스노트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지난해부터 다양한 문화 클
래스를 기획하고 운영해오고 있다"며 "고객들과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쌓아가는 과정이
곧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나아가 잠재 고객층 확대로 이어지는 만큼 지역별, 시즌별 각기 다른 고객
들의 니즈를 섬세히 반영한 더욱 다양한 클래스로 고객과의 스킨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 김유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출처;데일리안
2019년06월01일 09:45:13초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네 번 우려도 맛깔나네… 더 유쾌해지…
해상 노크귀순… 北어선, 삼척 방파제…
열대 과일 리치, 빈속에 먹으면 위험
[사설] 中企 매출 -7%, 최저임금 …
中, 네이버 하루 만에 또다시 차단
중국편만 들었던 한국…"美 동맹철회해…
포스코,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 1…
트럼프-시진핑, "G20서 회담 개최"…
 
   1. 셰일 파워
   2. 소각했다던 의료폐기물 150t, 통영 바닷가 …
   3. 스웨덴의 숲과 호수에는 주인이 없다
   4. 美 국무부 "북과 실무협상 준비됐지만…경제…
   5. 신문 칼럼에 정정보도 요청한 靑… 野 "그런 …
   6. 인건비 허덕이는데 ‘65세 정년연장’ 까지…
   7. 美 해안경비대, 北 불법환적 감시 새 경비함…
   8. 美軍이 '성주밖 사드 사진' 공개한 까닭은…
   9. 美 “북한 인도주의 위기는 정권 탓…직접 지…
   10. 원전 사고 듣고도… 원안위원장, 만찬하며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