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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덴세’, 해외 진출 본격화…아시아 시장 연내 진출

2019-01-08 09:18
최승근 기자(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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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부문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올해 매출 목표를 200억원으로 잡고 글
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행보를 시작한다.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에 참여하는 한
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시장 연내 진출을 추진한다.

오덴세의 글로벌 진출 신호탄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오는 25일부터 열리는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
‘HOMI’ 다. 오덴세는 약 20평 규모의 단독 전시부스를 마련해 참여할 예정인데, 이 박람회에 단독 전시
관을 운영하는 것은 한국 브랜드 중 오덴세가 최초다.

독일 암비엔떼(L’Ambiente), 프랑스 메종 오브제(Maison & Objet)와 함께 세계 3대 종합 소비재 박람
회로 꼽는 HOMI는 주방용품, 가구, 조명, 인테리어 등 전 세계 소비재 분야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기업
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적인 규모의 행사다.

특히 디자인 강국인 이탈리아에서 주관하는 전시회인 만큼 고급 소비재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의 권위
를 자랑한다. 오덴세 측은 이번 단독 전시부스를 운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
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덴세는 이번 박람회에서 아틀리에, 얀테, 레고트 등 국내에서
판매 중인 7종 라인업 전체를 선보이게 된다.

오덴세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유럽시장은 물론, 테이블웨어 시장이 발달한 싱가포르, 대만 등 아
시아 국가에 대한 진출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와 별도로 그 동안 해외사업을 통해
구축된 중국 등 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 올해 안으로 TV홈쇼핑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통해
오덴세를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전통 브랜드들이 장악해온 테이블웨어 시장에 지난 2017년 5월 출사표를 낸 CJ ENM의 ‘오덴
세’는 지난 해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 포트메리온, 덴비 등 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들과 함
께 테이블웨어 부문 상위 5위권에 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오덴세의 성공요인으로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북유럽 풍의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의 제품
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 점을 꼽고 있다.

국내 고객들에게 익숙해져 있는 해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한국 가구형태와 식습관에 맞는 실용
적인 구성을 선보인 것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예능프로그램(tvN ‘윤식당’)
및 드라마(tvN ‘미스터 션샤인’, SBS ‘여우각시별’ 등)에 꾸준히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여온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2013년 TV홈쇼핑 PB로 첫 선을 보인 오덴세는 2017년 브랜드 리뉴얼 이후 1년여 만에 국내외 유명 브
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랜드로 성장한 오덴세는 롯데, 신세계 등 전국 20여 개의 백화점을 포
함해 총 36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해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위해 매년 다양한 소재와 유약을 접목
하는 한편 플레이팅 관련 전문서적을 발간하는 등 주방용품 전반으로 브랜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
다.

CJ ENM 오덴세 관계자는 "유럽과 중화권을 중심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각종 드라
마와 예능 등 미디어커머스를 적극적으로 진행한 오덴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감
성을 표현한 오덴세만의 특별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데일리안 = 최승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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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데일리안
2019년01월08일 09:24:1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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