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2월19일(화) 10:13    

인터넷타임즈 > 공지사항 > 사회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양영태 박사 지휘, ‘나라사랑음악회’ 11월 정기공연
서울 글로리아 합창단, 11월 1일 여의도 KBS홀에서 7회 정기연주회 예정

서울 글로리아 합창단, 11월 1일 여의도 KBS홀에서 7회 정기연주회 예정


서울 글로리아 합창단이 오는 11월 1일 여의도 KBS홀에서 제 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시민과 자유주의 우파운동에 열정을 쏟고 있는 각계 인사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는 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온다.

글로리아 합창단은 자유언론인협회 양영태 회장(인터넷타임즈 발행인, 치의학박사, 정치평론가)이 단장 겸 상임지휘자로 있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아마추어 합창단이다.

특히 국가적 비극인 천안함 폭침 사건 등에 발 벗고 나서서 추모음악회를 여는 등 애국심 강한 합창단으로 애국시민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채워주는 데 일등 공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10년 열린 제5회 ‘나라사랑음악회-천안함 46용사 추모음악회’는 아름답고 매혹적인 선율로 천안함 폭침으로 먼저 간 꽃다운 46용사를 추모하는 내용으로 개최됐다.

당시 그 자리에 참석한 천안함 승조원 및 유족들, 해군장병들, 많은 예비역 장성들과 애국 시민들의 슬픔도 달래주는 등 음악의 힘으로 국가적 슬픔을 달랬던 뜻 깊은 음악회로 진행됐다.

작년 제6회 정기연주회도 천안함 폭침 사건을 쉽게 잊는 사회적 분위기에 일침을 가하는 ‘천안함 2주기 추모 음악회’로 열렸다.

가브리엘 포레의 명작 레퀴엠(Messe De Requiem) 중 Sanctus(거룩하시도다),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중 Der Lindenbaum, 보리밭, 비목, 모차르트의 Agnus Dei, 죽은 이의 영혼을 위로하기 위한 미사음악 모차르트 레퀴엠 중 Sanctus,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 등의 명곡으로 청중들의 가슴을 적셨다.

고영주 변호사(국가정상화추진위원회 위원장, 방송문화진흥회 감사), 민병돈 장군(전 육사교장), 서정갑 본부장 (국민행동본부), 등 많은 우파인사들이 당시 음악회에 참석해 합창단 공연을 축하했다.

또 이명박 대통령이 화환을 보내와 천안함 46용사 추모 음악회의 의미를 더했다.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 정몽준 전 한나라당 대표와 홍준표 전 대표, 원희룡 전 최고위원, 김용태 의원, 전여옥 전 의원 등도 축하했고,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이영애 전 자유선진당 의원도 축하인사를 보내왔었다.

오는 11월 정기연주회에도 각계각층 많은 인사들의 참석이 예상되는 가운데, 서울 글로리아 합창단이 또 어떤 멋진 선곡으로 가을밤을 수놓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철민 기자 rapter73@empal.com
2012년10월15일 09:55:19초  
인터넷타임즈의 전체기사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민생현장은 아우성인데… 올해 본회의 …
김태우 “지금부턴 국민께 보고”… 추…
국제유가, OPEC 감산 등에 반등하나…
음주뺑소니에 경찰 2명 부상…"음주측…
냉면이 목구멍에 넘어가냐던 북한…우리…
경기 투기과열지구 4형제 '과천·하남…
트럼프 '국가비상사태' 선포 후폭풍… …
급히 택시 내리는데… "잠깐, 요금 인…
 
   1. [조선닷컴 사설] 표 주면 공항 준다는 나라,…
   2. 계속되는 '北비핵화 회의론'…美인도태평양사…
   3. 軍, 가상현실로 포격 훈련....합동화력 시…
   4. 장사할 시간에 靑 왜 갔나 싶다’는 자영업…
   5. 2차 정상회담 앞두고… 美 CSIS, 신고 안된…
   6. [단독] 계좌이체 지급결제, 카드처럼 간편해…
   7. 소득성장 총체적 실패, 경제학회 實證연구로 …
   8. 한미연합사령관 "평화협정 때까지 주한미군 주…
   9. '세계시장 점유율 30%' 대화연료펌프 부도…
   10. [속보]거제 '묻지마 폭행' 20대 1심 징역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