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1월28일(토) 13:17    

인터넷타임즈 > 뉴스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고진화, 민노당 공천신청이 어울린다!
안티한나라 고진화, 한나라공천 가능하나?

한나라당 국회의원 중에서 한나라당이 정책방향을 이렇게 정해 놓으면, 저렇게 뒤집어엎어 자기의 독단적인 견해를 아무렇게나 발표해버리는 ‘애물단지(?)'라는 별칭을 지닌 국회의원이 있었으니, 바로 고진화 의원을 두고 얘기하는 말인지도 모른다.

당지도부의 의견에 대해 언론 플레이를 통해 자주 이의(異議)를 제기하며 딴지를 걸고, 그 반대되는 길 - 즉 과거 열린우리당이 가는 정책방향으로 함께 나가는 듯 치달렸던 특이한(?) 국회의원이 바로 고진화다.

2005년 APEC 정상회담 시, 대한민국의 교육이 전교조에 의해 위기에 빠졌다고 온 나라가 전교조 문제로 떠들썩하고 있을 때, 언론은 전교조의 실체를 파헤치기 시작했고 국민들은 전교조에 대해 경악하며 치를 떨고 있었다. 바로 그 당시, 한나라당의 고진화는 전교조를 ‘민족, 민주, 인간화 교육단체'라고 극구 예찬함으로써 국민들의 분통을 터뜨리게 했던 장본인이다.

언론이 전교조의 폐해를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있을 때는 쥐 죽은 듯 가만히 있다가 전교조에 대한 비판이 조금 사그러지자 - 불쑥 나타나서 전교조는 ‘민족, 민주, 인간화 교육단체‘라고 극구 칭찬하기 시작했던 고진화 - 추정컨대, 좌파성 전교조를 극심하게 미화시키고 예찬하는 것으로 보아 틀림없이 친북좌파성향을 지닌 사람임에 틀림없다는 확신을 갖게 했다. 또 고진화는 이것 말고도 자주 친북좌파성 발언을 서슴지 않았던 자(者)이기도 하다.

안티한나라당 국회의원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면서 ‘히트성(?)' 발언을 즐겨 사용하며 한나라당 정체성과는 전혀 동떨어지고 정반대의 성향을 즐겨 표현했던 고진화는 과연 어떤 분에 의해 어떠한 경로를 거쳐 한나라당 국회의원이 되었는지 국민들은 그것이 자못 궁금한 것이다.

고진화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가리켜 “김대중 대통령은 한 때 반국가단체 수괴였던 적이 있었지만, 대통령이 되고 노벨평화상까지 받았다”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극찬하는 ‘칭송가(?)'를 자주 불러대곤 했었다.

또 한반도 평화를 위해서 한미동맹을 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하면서 주한미국대사를 소환할 수 있다는 희한한 친북반미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즉, 고진화는 한마디로 친북반미성향의 한나라당 소속 국회의원이다.

고진화는 ‘국가보안법'을 형법으로 단일화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한나라당 당론과 전혀 배치되는 언행을 서슴지 않았었다. 고진화의 발언은 당시 노무현의 열린우리당과 같은 주장을 폄으로써 열린우리당의 세작이 아니냐는 의문도 동시에 제기되기도 했었다. 이는 분명 한나라당 해당행위에 속할뿐더러 이런 자가 지금에 와서 한나라당에 공천신청을 하겠다고 한다니, 한나라당을 무엇으로 보고 그러는 것인지 차마 이해할 수 없다.

고진화는 정치인의 자질이 어떤지 검증된바가 전혀 없기 때문에 유능 또는 무능정치인이라고 딱 잡아서 평할 수는 없겠지만, 확실한 것은 한나라당 당론과 배치되는 튀는 발언과 기행(奇行)을 밥 먹듯이 한 것으로 보아, 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서는 적합도가 없다고 생각된다.

고진화에 대한 불가사의한 문제는 어떤 경로로 전혀 그의 성향과 정체성이 정반대인 한나라당에 그가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는가 이다.

여태까지 지나온 고진화의 정치행적으로 볼 때, 한나라당의 국회의원 공천신청보다는 오히려 민주노동당에 국회의원 공천신청을 하는 것이 고진화의 정체성에 더욱 어울린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고진화에게 한마디 조언을 해 보려고 이 글을 쓰는 것이다.

“고진화 의원님!
한나라당을 자발적으로 떠나 친북좌파강령을 지닌 민주노동당에 입당하여 그곳에서 공천신청을 해 봄이 여하(如何)한지?”


자유언론인협회장.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사무총장. 인터넷타임즈 발행인 양영태 (전 서울대초빙교수. 치의학박사)

뉴스일자: 2008-01-31
2008년06월14일 16:11:48초  
양영태 발행인의 전체기사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검찰, 李 묵비권 행사에도 혐의 입증 …
"공채 가장해 전교조 특채"… 조희연, …
[단독]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 이재명 …
윤석열 대통령, 국민의힘 지도부와 무…
尹 “제2의 중동붐 위해 신발 닳도록 …
나경원, 전당대회 불출마…"당 분열 우…
[사설]‘文에 내줄 시간도 존경도 없다…
깡패를 깡패라고 부르는 용기있는 법무…
 
   1. 명절 후유증 극복법은?…비타민D 섭취하거나 …
   2. 깡패를 깡패라고 부르는 용기있는 법무장관
   3. 채용강요한 민노총 건설노조원 무더기 경찰 송…
   4. 24일 '전국 최강한파' 서울 영하 17도…서…
   5. 젋은 과학자들 만난 尹…"과학기술은 안보·…
   6. 나흘간 5차례 정상회동… UAE, 尹 첫 국빈…
   7. [류근일 칼럼] "청춘 바쳐 싸워 이른 결론…
   8. 나경원, 전당대회 불출마…"당 분열 우려 막…
   9. 尹 “제2의 중동붐 위해 신발 닳도록 뛸 것…
   10. 네티즌들, 윤 대통령의 이승만 소환에 대해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