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7월24일(수) 08:03    

인터넷타임즈 > 뉴스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조순형 당선의 역사적 의미"
"열린당에 파산선고, 한나라당 교만에 대한 경고"

조순형 국회의원 당선은 민주당의 승리라기보다는 ‘노무현 대통령탄핵'의 정당성을 인정한 민심의 승리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미스터 쓴 소리'로 통했던 조순형 의원 당선자는 소신과 정의감이 어떤 정치인보다 강했던 신념의 정치인으로 정평이 나 있다.

조순형 국회의원 당선은 집권여당인 열린우리당에 대한 철퇴를 내린 파산선고와 다름 아니며, 동시에 한나라당 오만에 대한 민심의 준엄한 경고성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국가정체성에 대한 손상을 심각하게 가해(加害)했던 열린우리당과 집권세력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를 이처럼 극명(克明)하게 내보여준 선거는 대한민국 역사상 없었다.

‘웰빙정당'으로 달콤한 반사이익만을 추구했고, 상생(相生)이라는 어설픈 어젠다로 열린우리당과 함께 가려했던 유약(柔弱)한 야당 한나라당에 대한 명백한 경고 메시지가 국민으로부터 표출되었다는 사실은 앞으로 전개될 현실정치의 복잡성을 예견해 준다. 경제와 민생 그리고 국가정체성을 한없이 파탄의 길로 인도했던 집권여당의 타락된 권력놀음은 이제 그 막을 내릴 시간이 바싹 앞으로 온 셈이다.

박근혜 의원과 이명박 전 서울시장이 앞 다투어 아무리 지원유세를 했어도 조순형 입후보지에서는 그 효과가 전혀 없었다는 사실은 무엇을 뜻하는가?

한나라당이 2007 대선에 과연 성공할 수 있는 겸허한 자세와 투혼 야당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가?

국민들은 집권당과 한나라당을 제치고 국가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무현 대통령탄핵의 주역인 조순형을 열렬하게 선택했다. 조순형 국회의원 당선은 일개 국회의원 당선의 의미가 아닌 자유·민주·시장경제를 지향하는 ‘대한민국 정체성'의 승리란 점에서 역사적 의미를 지닌다. 좌파에 대한 국민의 혐오감과 우파(右派)에 대한 국민들의 열화와 같은 일체감을 동시에 표출해낸 상징적 정서가 바로 조순형 당선자의 승리로 직결되었다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를 지닌다.

원컨대 조순형 당선자가 정계에 복귀함으로서 대한민국의 확고한 정체성 확보와 더불어 고질적인 지역 세력에 대한 엄격한 차단이라는 정의의 정치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자유언론인협회장.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사무총장·대변인 양영태 (전 서울대초빙교수. 치의학박사)

뉴스일자: 2006-07-27
2008년06월11일 23:00:49초  
양영태 발행인의 전체기사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한동훈 선출의 사상사적 의미
국민의 이중성
한동훈 인성이 나경원에 준 상처
바이든의 사퇴와 이재명의 깽판
소환되는 ‘탄핵의 흑역사’윤석열 탄핵…
체코 원전 수주 쾌거...한겨레의 '평…
큰 지도자는 고자질 하지 않는다!
공영방송들 행패, 극심 하기 짝이 없다
 
   1. 한동훈 선출의 사상사적 의미
   2. 한동훈의 덕성(德性)
   3. 박정훈 "대통령실로부터 수사 관련 구체적 연…
   4. 인기 없다 하더라도, 칭찬할 것은 칭찬해야
   5. [사설] 태영호 향해 '좌익'이라던 민주당, …
   6. 국민의 이중성
   7. 추경호, "누가 당 대표 되든 원내 사안은 …
   8. 한동훈에겐 마치 소시오패스처럼 '인간'이 빠…
   9. 김두관 “재판서 유죄 받으면 당·본인 큰 부…
   10. 윤석열 대통령이 불쌍하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