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7월24일(수) 08:03    

인터넷타임즈 > 뉴스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반기문, UN사무총장 자격 있나"
"참여정부 외교통상부 장관으론 A학점인지 몰라도"

북한 인권 눈감는 사람이 U.N사무총장 될 수 있나?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은 U.N본부에서 실시된 사무총장 예비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도 예비투표에서 1위를 한 것으로 보아 본선투표에서도 1위를 하여 사무총장에 당선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외신은 전한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이 U.N사무총장의 자격이 과연 있는지를 공개적으로 문제제기하고 싶다.

혹자는 대한민국의 외교통상부장관이 U.N사무총장을 하는데 왜 딴지거느냐고 할 지 몰라도 본인의 확고한 신념은 적어도 U.N사무총장이 되려면 대한민국의 북녘 땅에 있는 북한주민의 인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신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북한 인권에 대해 여태까지 단 한 번도 깊은 관심과 노력을 표출하지 않았던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이 어떻게 해서 세계의 인권을 다룰 수 있는 U.N사무총장의 자격이 있다고 볼 수 있겠는가?

북한인권 운동가인 독일 의사 폴러첸은 반기문 장관은 U.N사무총장으로서 절대 합당치 못하다고 단식투쟁하고 있다. 알다시피 폴러첸 박사는 북한 인권의 참혹상을 세계에 알리는데 전 생애를 바치고 있는 사람이다.

2천2백만 주민들을 요덕스토리의 칠흑 같은 환경 속에 몰아넣고 있는 김정일 정권에 대하여 유화적이자 친북적인 반면에, 대한민국을 오늘의 대한민국으로 성숙시키는데 절대 도움을 준 혈맹인 미국에 대해서는 부적절한 외교정책을 구사하고 있는 대한민국 외교부 총수가 과연 U.N사무총장의 자리에 합당하거나 자격이 있는지 지극히 의문이다.

U.N사무총장의 자리는 개인의 명예를 추구할 수 있는 그러한 자리가 아니다. 적어도 U.N사무총장이 되기 위해서는 인류애(人類愛)로 가득찬 정치적 내지 사회적, 문화적, 인간적 신념이 가득 차있어야 한다. 반기문 장관은 참여정부의 외교통상부장관으로서는 A학점일지는 몰라도 대한민국 정통체제를 수호하는 외교통상부장관으로서는 E학점 미만이라고 생각한다.

반기문 장관이 진정으로 U.N사무총장이 되기 위해서는 공식적으로 북한 인권에 관한 참혹상(慘酷狀)과 북한 인권해방의 필연성(必然性) 및 긴급성(緊急性)을 내외에 공포를 해야 한다.


자유언론인협회장. 육해공군해병대(예)대령연합회 사무총장·대변인 양영태 (전 서울대초빙교수. 치의학박사)

뉴스일자: 2006-07-25
2008년06월11일 22:57:25초  
양영태 발행인의 전체기사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한동훈 선출의 사상사적 의미
국민의 이중성
한동훈 인성이 나경원에 준 상처
바이든의 사퇴와 이재명의 깽판
소환되는 ‘탄핵의 흑역사’윤석열 탄핵…
체코 원전 수주 쾌거...한겨레의 '평…
큰 지도자는 고자질 하지 않는다!
공영방송들 행패, 극심 하기 짝이 없다
 
   1. 한동훈 선출의 사상사적 의미
   2. 한동훈의 덕성(德性)
   3. 박정훈 "대통령실로부터 수사 관련 구체적 연…
   4. 인기 없다 하더라도, 칭찬할 것은 칭찬해야
   5. [사설] 태영호 향해 '좌익'이라던 민주당, …
   6. 국민의 이중성
   7. 추경호, "누가 당 대표 되든 원내 사안은 …
   8. 한동훈에겐 마치 소시오패스처럼 '인간'이 빠…
   9. 김두관 “재판서 유죄 받으면 당·본인 큰 부…
   10. 윤석열 대통령이 불쌍하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