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타임즈 -internettimes.co.kr-
Search
편집: 2월27일(화) 12:30    

인터넷타임즈 > 뉴스
 프린트 하기  한글파일로 저장  메모장으로 저장  워드패드로 저장   
요즘 군인(軍人) 패기 없는 이유?
“김영삼·김대중, 군인(軍人) 숨통 조였다?”

지난 밤(20일) 합창단 지휘를 끝내고 합창단원과 생맥주 한잔을 마신 뒤 밤이 늦어 택시를 타고 집에 가는 도중이었다.

택시기사 분께서는 노 대통령에 대해 여간 불만이 많지 않은 것 같았다.

“손님 분! 노 대통령이 대선에 나올 때는 정치 잘 할 줄 알고 열심히 지지해 주었는데, 대통령이 되고 난 후 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대로 가고 있어요. 앞으로 이 나라가 어떻게 되는 겁니까?”

나는 대뜸 “그래도 기사 분께서는 노 대통령을 지지하여 주었으니, 계속 믿어야 되지 않겠어요?” 하며 애써 화제를 다른 데로 돌리고 싶은 심정이었다. 그런데 기사 분은 열렬한 애국지사처럼 기염을 토하기 시작했다.

기사 분, “손님 분은 노 대통령 때문에 화가 안 납니까? 세금이니 뭐니 보십시오. 우리를 도와준 미군도 쫓아내려 하고…” 기사 분께서는 점점 열이 복받치고 있는 모습이 얼핏 보이기 시작했다.

나는, “기사 분이 더 잘 아시지 않겠어요? 나는 원래 노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았으니 별로 감정이 없어요”라는 말로 화제를 단절시키려고 했다. 모처럼 즐겁게 마신 생맥주의 취기를 깨고 싶지 않아서 창밖을 쳐다보았다.

그런데 불쑥 기사분이 또 의미 있는 말을 힘차게 해 내려갔다.

기사 분, “요즘, 군인(軍人)들이 패기가 없는 이유를 아십니까? 왜 폭도들한테 두들겨 맞더라도 대응하지 말라고 별(星)들이 명령하는 줄 압니까?”

그리고 나는 알아도 모르는 척하며 “왜 매 맞아도 가만히 있으라는 것입니까? 그것이 군인입니까?”하고 응수했다.

택시 기사 분은 잠시 숨을 고르더니 다음과 같이 목에 핏발을 세우며 일장 연설을 해나갔다.

“나는 졸병 출신이지만 군대 3년 가서 우리는 명령에 살고, 명령에 죽는 애국심과 군인정신을 배웠어요. 그런데 김영삼·김대중 이가 대통령이 된 후 한 일이 군인들의 기(氣)를 빼는 일이었습니다. 바로 군인들의 기(氣)를 빼는데 대통령의 온힘을 쏟았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혹시 ‘쿠데타’ 할까봐 겁이 나니까 군인들의 숨통을 미리 죽여 놓아야 하는 것 아니었겠습니까? 또 다른 박정희·전두환이 나타날까봐 겁이 났던 것입니다.”

택시 기사분의 모습은 어느새 일그러지기 시작했고, 현 정부에 대한 강렬한 비판이 시작됐다.

나는 곰곰이 생각했다.
‘왜 요즘 군인들이 패기가 없는 줄 압니까? 행여나 쿠데타 할까봐 겁이 나서, 김영삼과 김대중 이가 대통령이 되자마자 군인의 기(氣)를 빼는데 온힘을 쏟았기 때문입니다’라는 말을 듣고 답답한 마음이 부글부글 끓기 시작했다. 순수한 기사 분이 내던졌던 말에 충격과 감정이 교차하기 시작했다. 두 주먹이 불끈 쥐어졌다. 하루 밤새 잠이 오지 않았다. 생맥주1,000cc를 먹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상념과 영상들이 여울져나가며 나의 수면을 방해하기 시작했다.

과거에는 군인정신과 애국심에 불탔던 국민의 군인들이였는데 어떻게 하여 지금은 패기 없는 군인으로 표현되고 있을까 하고 기사 분의 말을 생각하면서 새삼 음미해보았다.

대령연합회 서정갑 회장, 성우회 김상태 회장을 비롯한 성우회원들과 대령연합회원들의 열렬한 애국심에 불타는 과거 군인들의 모습들이 새삼 생각의 꼬리를 물기 시작한다.

정부가 계속해서 이런 식으로 가면 안 되는데……
군인들은 사기(士氣)를 먹고사는 국가최후의 보루인데…하면서 혼자 말로 중얼거렸다…


자유언론인협회장. 대령연합회 사무총장·대변인 양영태 (전 서울대초빙교수. 치의학박사)

뉴스일자: 2006-06-21
2008년06월11일 22:08:34초  
양영태 발행인의 전체기사  
2018년 10월25일
[MBN-뉴스와이드]
2018년 6월25일
[MBN-뉴스와이드]'살생부' 등장…한국당 모두 다른 목소리, 무슨 상황?
2018년 2월8일
[MBN-뉴스와이드]
2017년 10월27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2017년 10월13일
[TV조선-이것이 정치다]




이수진 의원은 왜 "이재명 거짓말하고 …
친북좌파의 [이승만 죽이기] ··· 썩…
대한민국, 이승만의 교육에서 시작됐다…
류근일 칼럼 : 한국인은 선택하라. …
[단독] 개혁신당, 6억6654만원 돌…
주사파 출신 국회의원 몇 명인지 세어…
李 관련 변호사들 공천 약진과 이수진 …
신문 간지(間紙)엔 미담(美談)도 있고…
 
   1. 70년전 미국 신문 기고 전문, 이승만이 윤…
   2. 李 관련 변호사들 공천 약진과 이수진 의원의…
   3. [단독] 개혁신당, 6억6654만원 돌려줄 길…
   4. 심층 인터뷰 ‘반미 투사’서 ‘운동권 청소…
   5. 류근일 칼럼 : 한국인은 선택하라. 전향 운…
   6. 김종인이 받았던 뇌물 2억1000만원의 가치.…
   7. 주사파 출신 국회의원 몇 명인지 세어볼까요?…
   8. 이수진 의원은 왜 "이재명 거짓말하고 있다"…
   9. 대한민국, 이승만의 교육에서 시작됐다 ··…
   10. ‘이재명의 심장’ 그 자신이 버렸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43-1  전화: (02) 784-5798, FAX: (02) 784-2712  발행인·편집인: 양영태   dentimes@chol.com
개인정보보호정책  l  광고안내    Copyright  2005 인터넷타임즈 www.interne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